본편 2

본편로그(앞부분) 2014. 10. 15. 00:11





"당신들의 이 집에서의 계급적 위치를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드립입니다 이런 말 안 했어요>



비포장도로에 골반뼈를 착취당하면서 깊은 산을 기어올라간 에두아르트와 카를 두 사람은 날이 저물어 음산한 기운이 감도는 우중충한 저택 앞에 도착했어요. 생각보다 멀었던 터라 주머니에 든 푼돈으로 마차삯이 될까 싶던 차에, 저택 문을 열고 나온 금발의 메이드가 마부한테 나머지 삯을 치러줬어요. 눈이 깊고 눈썹이 처져서 순한 인상의 그녀는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하면서 카를의 짐가방을 대신 들어주려고 했지만, 어디 메이드한테 그런 일을 시킬수야 있나요? 에두아르트는 이만한 크기의 집에는 당연히 있기 마련인 벨보이를 찾았지만 보이지 않았어요. 그러고 보니 마차 문을 열어준 것도 도어맨이 아니라 이 메이드였지요. 어떻게 된 영문일까요? 궁금했지만 물어볼 계제는 아닌 것 같아 에두아르트는 입을 다물었어요. 일단 카를이 짐가방을 들기로 했고, 두 사람을 서재까지 안내해 준 메이드는 곧 프리드리히가 돌아올 것이니 기다리라고 하면서 나가버렸어요.

프리드리히가 누구지? , F.E씨겠구나.”

그런데 메이드가 집주인을 이름으로 불러도 되는 건가?”

그새 말을 놓게 된 에두아르트와 카를은 소곤소곤 귓속말을 나누었어요. 무엇 하나 석연찮지 않은 구석이 없어서 조금 당황하고 있던 차에, 밖에서 두런두런 말소리가 들려왔어요. 곧 깔끔한 외모의 신사가 문을 열고 들어왔지요.

"기다리게 해서 미안해요. 원래 제가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회의가 늦어져서... 이 집을 관리하는 프리드리히입니다."

 신사는 자기소개를 하면서 손을 내밀었어요. "카를입니다" "에두아르트입니다" 두 청년도 신사의 손을 잡으면서 제각각 인사를 했지요. 프리드리히 씨는 이 집에 대해 설명하기 시작했어요.

저는 관리인이고, 집주인인 카를 씨가 당신들의 후견인이 될 분이에요.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그 분의 뜻을 이루는 데 힘써줬으면 좋겠어요.”

프리드리히 씨는 멋대로 두 사람의 진로를 결정하면서, 자기 책상 서랍에서 카를과 에두아르트가 보낸 지원서류를 꺼내보았어요. 두 사람의 나이라던가 생일을 하나하나 훑어보고 읊으며, 사실과 맞는지 두 사람에게 확인을 구했지요. 에두아르트는 카를이 자기보다 한 살 많다는 것, 10월에 태어났다는 것 등을 알 수 있었어요.

일련의 확인작업이 끝나자프리드리히 씨는 오늘은 시간도 늦었고 여행하느라 피곤했을테니 렌헨이 일러주는 대로 각자 방에 가서 쉬라고 말해줬어요.

"아 렌헨은 여기 도우미 얘기입니다. 본명은 헬레네예요. 우리 집안에선 모두가 평등하니까 함부로 대해서는 안 됩니다."

램프를 든 렌헨이 "프리드리히 말 들으셨죠? 우린 모두 서로 이름으로 불러요." 라고 말하면서 두 사람을 한 방 앞으로 안내했어요. 한 방? 이렇게 큰 집인데 둘이 한 방을 쓴다구요?

 "저 혼자 청소하기엔 힘에 부치니까요. 사용되는 방은 최소한으로 해야죠"

렌헨은 상냥하게 웃고 있었지만 말투는 단호했어요. 그녀의 이 집안에서의 계급적 위치는 메이드라는 직업이 주는 인상보다 높았던 모양이에요.

'본편로그(앞부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편 6  (0) 2015.02.11
본편 5  (0) 2015.01.04
본편 4  (0) 2014.12.03
본편 3  (0) 2014.10.15
본편 1  (0) 2014.10.15
Posted by Oriana
,